지속가능한 지구를 위한 선택,
‘지구살림이 프로젝트’
광명시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는 기후 위기의 심각성을 알리고 탄소중립을 실천하고자 ‘지속가능한 지구를 위한 선택, <지구살림이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 일환으로 기후행동 1.5℃ 지구살림 챌린지, 부모교육, 부모워크숍, 부모-자녀 체험 프로그램, 교사교육 등의 다양한 교육 및 프로그램을 진행하였습니다.
우리 아이들이 살아갈
지구를 살리는 작은 실천
매 월 ‘기후행동 1.5℃ 지구살림 챌린지’를 통해 다회용컵(텀블러) 사용하기, 장바구니 사용하기, 가전제품 대기 전력 차단하기 등 온 가족이 환경보호 활동을 실천해볼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또한, 지난 7월, 8월, 9월에는 부모 및 보육교직원을 대상으로 지구를 살리는 업사이클링 아트 워크숍 <유리공예 티코스터 만들기>, <청바지 파우치 만들기>, <가죽지갑 만들기>를 실시하여 업사이클에 대한 이해를 도왔고, 부모 및 원장을 대상으로 탄소배출을 줄이는 요리 방법을 배우고 실습해보는 <내 아이가 살아갈 지구를 살리는 작은 실천, 저탄소 밥상 차리기>, <건강한끼 채식브런치>를 실시하여 가정과 어린이집 현장에서 실질적으로 적용해 볼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더불어 <집에서 하는 그림책 환경교육>과 <업사이클링 팝업북>을 통해 가정에서 자녀에게 환경교육을 실천하고, 부모와 자녀가 함께 지구환경을 보호해야 한다는 인식을 가질 수 있도록 돕고자 하였으며, <지속가능 어린이집을 위한 ESG 이해와 실천>을 통해 어린이집에서도 탄소중립 실천에 힘쓸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광명시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는 앞으로도 아이들이 살아갈 지구를 살리는 환경보호 실천을 위한 다양한 교육 및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오니 지구를 살리는 작은 실천에 동참해주시기를 바랍니다.
<기후행동 1.5℃ 지구살림 챌린지>
그림책 환경교육
업사이클링 팝업북
<지구를 살리는
업사이클링 아트 워크숍>
저탄소 밥상 차리기
건강한끼 채식브런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