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터 e-야기

첫 번째 e-야기

스승의 날 기념 이벤트

광명시육아종합지원센터 스승의날 날을 맞이하여
“우리 어린이집을 자랑해” 진행

한솔교육희망재단(이사장 변재용)이 위탁운영하고 있는 광명시육아종합지원센터가 5월 10일 스승의 날을 기념해 관내 어린이집을 이용하는 부모를 대상으로 ‘우리 어린이집을 자랑해!’를 진행했습니다.

사진1
관내 어린이집을 이용하는 부모가 어린이집에 대한 자랑과 감사의 인사를 남기면 센터는 추첨을 통해 해당 어린이집에 보육교직원을 위한 간식 꾸러미를 보내주고, 부모의 사연과 마음을 대신 전달하는 이벤트였습니다.

이를 위해 광명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지난달 15일부터 22일까지 8일 동안 어린이집 재원생 학부모 대상으로 신청 접수를 받았습니다. 이에 311명의 부모가 참여했고 센터는 어린이집 72개소를 선정해 간식 꾸러미와 사연을 선정된 어린이집에 전달했습니다.

특히 이번 행사는 한솔교육희망재단의 재정적 지원으로 활력을 더했고, 어린이집 보육교직원의 사기도 진작됐습니다.

사진2



보육교직원 힐링 문화프로그램
“영화에 힐링을 더하다” 진행

광명시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는 스승의날을 맞이하여,
관내 보육교직원에게 영화 관람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보육업무로 지진 몸과 마음을 재충전할 수 있는 시간을 지원한다는 취지로 준비하였습니다.

2024년 보육교직원 힐링문화공연 프로그램‘영화에 힐링을 더하다’는 참가자들의 접근 편의성을 고려하여 4월 24일, 4월 29일로 나누어 진행하였으며 보육교직원 350여명이 참여했습니다.

광명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보육교직원의 전문성 향상과 정서지원을 위위하여 다양한 교육 및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며, 힐링 사업 외에도 보육교직원의 직무스트레스 경감 및 소통 활성화를 위한 찾아가는 보육교사 집단상담 ‘파우치 만들기’를 비롯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진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