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RA ISSUE

교과용도서 편집진 저작권 교육 실시

한국복제전송저작권협회(이사장 정홍택, 이하 ‘KORRA’)는 한국저작권위원회(위원장 유병한)와 공동으로, 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가 후원하는 「교과용도서 편집자 대상 저작권 교육」을 9월 18~19일 양일간 제주에서 개최하였다.


이번 교육은 ‘2014년도 미분배보상금 공익목적 사업’의 일환으로 참가자 저작권 인식제고를 목적으로 교과용도서 발행 출판사 편집자 40여명이 참가 하에 '한국산업과 저작권', '문화와 저작권', '교과용도서 보상금제도 실무' 등 실무중심 교육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교육을 통해 보상금 제도에 대한 인식 제고와 더불어 올바른 교과용도서 수록 저작물 출처표시가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출처 미상 저작물을 최소화하고 보상금 분배 확대를 위한 저작권 교육·홍보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 할 예정이다.


정홍택 이사장은 “보상금 분배를 활성화 하여 미분배보상금을 최소화 하는 것은 우리협회가 지속적으로 주력할 사항이며, 이를 위해서는 꾸준한 이용자 교육을 통한 인식제고가 선행되어야 함으로 이용자 및 관련 부처와 지속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KORRA는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지정한 보상금수령단체로서, 교과용도서에 게재된 저작물에 대한 보상금을 징수하고 분배하는 업무를 수행하고 있으며, 그 외에도 수업목적보상금, 수업지원목적보상금 및 도서관보상금을 관리하는 단체이다.

ㅇ 담당자 및 문의처
  • - 담당 : 보상금사업팀 김준희 팀장
  • - 전화 : 02-2608-2098 / 팩스 : 02-2608-2031
  • - 전자우편 : jhkim@korr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