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회원 소개

2014년 7월 ~ 9월 신규회원 소개

구분 신탁자
개인 · 허은실 : 『우리 동네 슈퍼맨』, 『나, 삐뚤어질 거야』등을 집필한 허은실 회원은, 자신의 순수함을 투영시킨 캐릭터들로 남녀노소 모두에게 공감대를 형성할 이야기를 만들어내는 아동문학가이자 편집자, 번역가이다.

· 김상겸 : 동국대학교 법학과 교수이며 『독일지방정부론』, 『주권론의 뿌리를 찾아서』등을 집필했다.

· 박은주 : 현재 미조네일아트 원장이자 동원대학교 뷰티디자인계열 겸임조교수로 재직 중이며, 『네일케어』, 『네일미용』 등을 집필했다.

· 오현철 : ‘벽지를 이용한 콜라그라프 판화 기법’을 개발한 국내를 대표적인 판화가. 홍익대학교 회화과와 경인교육대학교 미술과 등에 출강하기도 했다. www.paintseoul.com

· 정끝별 : 『자작나무 내 인생』, 『흰책』 등을 집필한 정끝별 회원은 리듬과 이미지가 충만한 독특한 시 세계를 보여주는 시인이자, 시선 해설집과 평론집을 부지런히 발표하는 평론가이기도 하다. 현재 이화여자대학교 국어국문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 김영식 : 저서로 『정약용 사상 속의 과학기술: 유가 전통, 실용성, 과학기술』, 『과학혁명: 전통적 관점과 새로운 관점』 등이 있다. 1977년부터 2001년까지 서울대학교 화학과 교수로 재직했으며, 2001년부터는 동양사학과 교수로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다.

· 이재무 : 『삶의 문학』 및 『실천문학』과 『문학과사회』 등을 통해 작품 활동을 시작했다. 제2회 난고(김삿갓)문학상과 편운문학상, 제1회 윤동주시상과 한남문학상을 수상했다. 현재 한신대 외 여러 대학에서 시 창작 강의를 하고 있다.

· 도경숙 : 문화재청 문화유산채널에서 사진작가로 활동 중인 도경숙 회원은 전국을 누비며 아름다운 풍경과 문화재를 사진으로 남기는 작업에 주력하고 있다.

· 박상주 : 이코노미스트 기자로 활동중인 박상주 회원은 세계 각국의 경제상황에 대한 예리한 분석을 독자들에게 전하고 있다.

· 정혜경 : 『왓슨 & 크릭: DNA 이중나선의 두 영웅』, 『내가 유전자 쇼핑으로 태어난 아이라면』 등을 집필한 정혜경 회원은, 현대 생물학과 과학사를 중심으로, 현대인이 한 번쯤은 고민해볼 가치가 있는 과학이슈를 다룬다.

· 문대일 : 『21세기 중국어 신조어 사전』 등을 집필하고, 『비교문학의 열쇠』 등을 번역한 중문학자.

· 진회숙 : 『클래식 오디세이』 등 클래식 음악에 대해 쉽고 친절하게 접근할 수 있는 저서들을 집필함과 동시에, 『영화와 클래식』, 『모나리자, 모차르트를 만나다』 등 타 장르의 예술과 함께 엮어내는 작업을 통해 클래식 음악의 저변을 넓혀가고 있다.

· 김시영 : 『투둑 떨어진다』, 『클래식 오디세이』 등의 삽화를 담당한, 아동문학계를 대표하는 일러스트레이터 김시영 회원. 간결하지만 고급스러운 그림이 돋보이는 『쪽쪽』을 최근 발표했다.

· 구광렬 : 『반구대』, 『가위주먹』 등의 소설이나 『슬프다 할 뻔했다』, 『불맛』 등의 시집으로 자신만의 독특한 영역을 구축한 구광렬 회원. 중남미 문학의 권위자로서 『바람의 아르테미시아』, 『체의 녹색 노트』 등 중요작들을 활발히 번역하고 있기도 하다. http://cafe.daum.net/klkoo

· 장치길 : “전통에 대한 집요한 탐색”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는 화가 장치길 회원. 동양과 서양이 나뉘어지는 경계에 서서, 어느쪽도 아닌 것이 아니라, 양 쪽 모두를 아우르는 작업을 계속하고 있다. www.jangchigil.pe.kr

· 정정덕 : 『외국학생을 위한 한국어』, 『언어권별 한국어 문법 교육』. 집필한 저서들의 제목에서도 알 수 있듯이, 정정덕 회원은 한국어를 모국어로 하지 않는 사람들이 한국어를 쉽고 정확하게 배울 수 있는 방법을 끊임없이 연구하며 집필하고 있다.

· 박윤경 :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눈높이에서 사회와 현실에 대해 따뜻하게 바라보는 저서들을 집필해온 박윤경 회원. 현재 청주교육대학교 교수로 재직 중이다.

· 조규한 : 스스로를 고독한 산꾼이라고 부르며 산에서 길을 찾고 인생을 배운다는 동양화가 조규한 회원. www.bagdusan.org

· 안형준 : 과학계의 이슈들에 대해 통찰력 넘치는 질문들을 던지는 작가 안형준 회원.

· 유용선 : “글을 잘 쓰는 방법이란?” 이 짧은 질문에 대하여 평생을 고민하며, 그 대답을 자신이 집필하는 책과(『낙서부터 퇴고까지』, 『글쓰기는 스포츠다』) 후학들을 양성하는 자신의 삶으로(독서학교, www.chac.co.kr) 증명하는 유용선 회원.

· 이외수 : 날카로운 성찰과 비범한 상상력이 어우러진 아름다운 문학작품들을 세상에 내놓은 대한민국 문단의 거목이자, 미술 ‧ 음악 등 분야를 가리지 않는 창작활동을 벌이는 대한민국 예술계의 기인, 연륜과 재기가 공존하는 촌철살인으로 수많은 매니아를 낳은 이외수 회원.
단체 · 경인문화사 : “우리의 책”을 만들어야 한다는 기치로 출발한 이후 한국학의 저변 확대를 통한 깊이있는 연구와 발전을 위해 다양한 서적을 출판하고 있다.

· 범문에듀케이션 : 50여 년 동안 국내 의학, 보건, 자연계 분야의 전문 콘텐츠를 국내 유수의 대학, 병원 및 전문 기관, 서점에 보급하고, 온라인 서점과 교육 포털을 통해 국내 유학 및 관련 분야의 지식 보급에 힘써 왔다.

KORRA의 새로운 가족이 되신 것을 축하드립니다.
우리 KORRA는 회원분들의 소중한 저작권을 보호하고,
선진적인 저작권 문화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ㅇ 담당자 문의처
  • - 담당 : 신탁사업팀 심명관 사원
  • - 전화 : 02-2608-2097 / 팩스 : 02-2608-2031
  • - 전자우편 : smk@korr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