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5월 8일부터 10일까지 제주에서 개최된 [한국정밀공학회 2024 춘계학술대회]에 참석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이번 학술대회는 17편의 초청강연과 780편 이상의 학술발표, 그리고 38개의 전시 등 성공적인 성과를 거두었으며 약 1,400여명이 참가하여 성황리에 마무리되었습니다.
특히, 본 학술대회에서는 반도체 산업에서의 정밀공학의 중요성을 강조하신 성학경 박사님의 초청강연을 필두로 8개 부문의 Keynote 초청강연, 젊은공학자 강연을 통해 정밀공학 분야의 최신 트랜드와 미래 비전을 공유하였으며, 25개의 주제별 포커스 세션과 10개 부문의 구두 및 포스터 세션을 통한 학술발표와 산/학/연 네트워킹이 왕성하게 수행되었습니다. 또한, 국방첨단전략분야 포커스 세션의 운영은 우리 학회의 외연을 확장하는 기회가 되었으며, 젊은공학자, 여성회원 오찬모임을 통해 인적 네트워크를 강화를 도모하였습니다. 추가적으로 38개의 전시 기관의 적극적 참여로 학술대회가 더욱 풍성해졌습니다. 모든 참여자 분들께 다시 한번 깊은 감사의 뜻을 전합니다.
무엇보다 회원 여러분들의 적극적이고 활발한 참여로 발표장에 빈 좌석을 찾아보기 힘들었고 심지어 발표 내내 서서 듣는 정도로 열기가 가득 했습니다. 또한, 최선을 다해 참석자의 편의를 제공해드리려 노력했지만 진행 중 다소 미흡하거나 불편한 부분이 있었을 줄 압니다. 이런 부분은 개선하여 더욱 발전시키도록 노력하겠습니다.
2024년 추계학술대회는 11월 13일부터 15일까지 천년의 역사를 간직하는 경주에서 개최됩니다. 경주는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신라 유적이 잘 보존된 도시로서 이 곳에서의 학술대회를 통해 미래 비전을 함께 나누는 자유로운 학술토론과 커뮤니티의 확장을 위한 학술 네트워킹의 기회를 제공해 드리고자 합니다. 또한 연구활동 중 달콤한 휴식과 즐거운 추억을 만드시는 학술대회가 될 수 있도록 조직위원회에서 준비하겠습니다. 경주에서 개최되는 [한국정밀공학회 2024 추계학술대회]에도 회원 여러분들의 많은 참석을 부탁드립니다.
다시 한번 참석해 주신 회원 및 회원사, 선.후배님들께 감사드리며 건강한 모습으로 추계학술대회에서 뵙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4년 5월 14일
(사)한국정밀공학회 회장 민병권
학술대회 조직위원장 이상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