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자가 사랑한 수종사



지난 5월 2일, 4~5일에 진행되었던 실학박물관 어린이날 행사 “어린이날, FUN! FUN! 한 실학박물관”은 박물관을 방문하는 관람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문화체험 프로그램을 진행 하여 어린이와 가족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박물관 곳곳에서 전체행사로 진행되었던 4~5일에는 부모님 손을 잡고 온 어린아이들 뿐만 아니라, 성인단체들도 다채로운 프로그램에 직접 참여하며 동심으로 돌아 간 모습이었다.

 


 


 

실학박물관 주차장 행사장에 마련된 민속놀이는 떡메치기를 비롯하여 굴렁쇠 굴리기, 가마타기 등 10여종류의 체험들을 참여할 수 있었고, 박물관 로비에서 진행된 이벤트체험은 페이스페인팅, 핀버튼만들기, 풍선만들기, 목판화찍기, 다도체험 등 남녀노소 모두 좋아하는 체험들로 구성되었다. 특히 4일과 5일 이틀 동안 진행되었던 “무모한 도전-다산찾기”는 사전접수와 현장접수를 통해 하루 평균 80명이 참여하는 미션체험프로그램으로, 가족 참가자들의 열정적인 참여도를 자랑하며 수상자뿐만 아니라 참가자들도 푸짐한 상품을 안고 가는 특색 있는 프로그램이었다.

 



어린이날행사를 통해 체험프로그램을 참여한 사람들이 전시실 관람으로 이어지며 실학박물관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재방문의 계기를 마련해 주는 좋은 기회였다.

글. 교육담당자 황연정

맨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