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자가 사랑한 수종사




 
김시업 실학박물관장은 4월 13일(월)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한국지역사회교육협의회 인문교육원(서울 송파구 지역사회교육회관 내)이 주최한 ‘제4기 인문학최고지도자 과정’에서 〈실학과 다산의 인문적 삶〉이란 주제로 강의하였다. 30∼50대 성인 남녀 3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강의는 인문지도자의 전문적인 역량강화를 위하여 이루어진 교육이었다.
 


2015년 4월 14일 경기문화재단 뮤지엄본부 기관장회의를 실학박물관 회의실에서 개최하였다. 이번 회의는 경기문화재단이 단행한 조직개편 이후 처음 개최된 기관장회의로, 김찬동 뮤지엄본부장과 김시업 실학박물관장 등 뮤지엄본부 6개 기관장과 실무자가 참석하였다. 이날 회의에서는 새롭게 조직된 뮤지엄본부의 비젼 수립과 원활한 사업 운영을 위한 창신 T/F 팀 운영, 뮤지엄본부 내 박물관/미술관의 긴밀한 협조체계 구축과 협력사업에 대하여 논의하였다. 앞으로 매월 둘째주 화요일마다 박물관/미술관을 순회하면서 정기적으로 개최할 계획이다.





 
2015년 4월 29일 남양주 한강벨트 기관장 회의를 개최하였다. 남양주시 이성곤 문화관광과장과 이석균 남양주유기농테마파크 관장, 이광진 남양주종합촬영소 소장, 김시업 실학박물관장, 민경은 남양주역사박물관 학예팀장 등 9명이 참석하여, 2014년 9월 결성된 남양주 한강벨트의 상호 협력방안 모색과 정기회의 개최를 결의하였다. 아울러 각 기관의 전담 실무자를 지정하고 수시 회의를 통하여 교육/체험 개발, 공동전시 개최, 공동 홍보방안 등의 협력사업을 활발하게 진행하기로 하였다. 또한 매년 10월 개최하는 <다산문화제> 에 공동 참여하는 방안을 모색하였다.

 



맨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