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방홍보사업

행운말고 행복

 
1. 오래도록 천리를 가는 향기처럼
대전‧충청지역 시민들을 대상으로 도박문제의 심각성과 그 폐해를 알리는 한편, 도박 및 도박중독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여 전반적인 도박문제에 대한 인식을 증진시키기 위한 다양한 예방홍보활동이 진행되었습니다. 좋은 일은 스스로 좋은 향기를 내뿜고, 좋은 일을 함께 하는 사람에게는 그 향기가 스며들어 옆 사람까지도 행복하게 되겠지요. 건강한 삶과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들어 나가는 우리의 노력이 착한 향기를 품고 오래도록 천리를 가는 좋은 향기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2. 냇물아 퍼져라, 멀리 멀리 퍼져라
도박과 관련된 문제들로 어려움을 겪는 대상자와 가족 뿐 아니라 지역주민 및 관련 기관 실무자들에게 도박문제 관련 정보를 널리 알리고, 본 센터와 전국 공통 헬프라인 1336을 소개하여 도박문제가 발생했을 때 바로 대처할 수 있도록 돕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3. 사막에 넘쳐흐르는 샘물처럼
본 센터는 대전 및 충청지역에서 지역주민을 만나는 현장이라면 어디든 거리 곳곳을 누비며 예방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사회취약계층 밀집지역을 대상으로 꾸준히 캠페인과 현장상담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많은 분들을 만날 수 있는 전통시장 및 지역축제에서도 활발한 홍보활동을 전개하면서, 지역사회 유관기관들이 함께하는 2015년 정신건강 연합행사에도 참여하였습니다. 도박중독자 조기발굴과 신속한 개입, 지역주민의 인식개선을 위해 한국마사회 대전지사 앞에서 책임도박 실천을 촉구하는 현장캠페인과 현장상담도 개최하였습니다.

4. 빨리 가려면 혼자가고 멀리 가려면 함께 가라
도박중독을 예방하고 치유하는 것은 쉽지 않은 일입니다. 혼자 짊어지고 걸어가기엔 험하고 힘든 길입니다. 본 센터는 지역사회에 우리보다 앞서 중독개입 분야를 개척하고 탄탄한 인프라를 구축한 유관기관 및 실무자들이 계신 것에 감사하며 그 분들과 함께 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지역사회 유관기관들과 함께 캠페인과 워크샵, 간담회 등 다양한 연합행사를 개최하였고, 도박문제 인식주간(9월 17일 주간)을 기념해 “중독 없는 건강한 대전”을 슬로건으로 연합 예방캠페인 또한 특별한 마음으로 같이 준비하고 있습니다.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대전센터   |   대전광역시 서구 둔산서로 15(둔산동) 새천년빌딩 6층 | 대표번호 : 042-867-0075  |  팩스 : 042-867-0076
맨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