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지원 우수기관선정 표창장 수상
우리협회는 지난 12월, 2015년 중소기업지원 우수기관선정 표장장을 수여받았다. 협회는 2012년 9월 설립 이래로 엔젤투자자 육성 및 저변확대, 기업성장 지원 등을 통해 선순한 벤처투자 생태계를 조성하고 고용창출과 국가 경제성장에 기여하고 있다. 2016년에도 국내 엔젤투자 확대(전문엔젤투자자, 개인투자조합) 뿐만 아니라 해외 네트워크 구축(ACA Summit 참석, 2016 비즈니스 엔젤 아시아 포럼 개최)을 다지며 내실을 기하도록 노력하겠다.
(사)한국엔젤투자협회-하나금융투자 기부서비스 제공
우리협회는 지난 10월, 『법인세법 시행령』제 36조 제1항 제1호 사목에 따라 지정기부금단체로 지정된 바 있다.
한국엔젤투자협회-광주광역시 MOU
우리협회와 광주광역시(시장 윤장현)는 2016년 1월 13일, 광주지역 창업생태계 조성을 위한 청년창업 촉진, 투자유치 및 지원사업 발굴, 각종 정보교류 등 상호 유기적인 협조체제를 구축하기 위하여 업무협약(MOU)을 역삼동 팁스타운 1층에서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을 통해 광주지역 TIPS 프로그램 확산 및 보육 인프라 구축, 엔젤투자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행사(교육, IR)개최 등을 통해 지지역경제 발전과 중소·벤처기업의 창업, 육성을 도모하고자 한다.
이공계창업꿈나무과제 진도점검 워크샵 개최
이공계창업꿈나무 기술개발과제는 이공계 대학생의 창의적 아이디어 구현을 위한 R&D지원으로, 2014년 시작하여 올해 두 번째 시행되는 사업이다. 지난 3월 우리협회는 교육기관으로 선정되어 선정팀(108개)의 교육, 멘토링 등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12월 21일~22일, 역삼동 팁스타운 팁스홀에서 대상과제 진도점검 워크샵을 108개팀 대상으로 진행하였다. 양일간 분과별로 나누어 창업 및 투자 특강과 R&D 연구개발의 중간점검평가를 시행하였다.
오전 시간에는 곰플레이어(그래텍) 배인식 의장, 판도라TV 김경익 대표이 기술창업의 중요성, 창업투자의 이해 및 성공스토리에 관련한 특강 및 질의를 받으며 창업팀과 소통하였다.
오후부터는 중간점검평가 시간으로 각 분야 기술전문가와 엔젤투자자가 서면(서류검토) 및 공개(전시부스) 방식을 통하여 시제품 및 결과물 확인을 하며 질의응답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졌다.
이 워크샵을 끝으로 협회에서 진행되는 15년도 이공계창업꿈나무과제 교육은 모두 종료되었다. 이번 과제 기수 중 연세대학교 luxlobo팀은 현재 TIPS운영사에 투자를 받았으며, 향후 이공계의 우수팀들이 더 많이 발굴·투자받을 수 있도록 협회에서는 자체 IR(투자유치설명회), 홍보 등 많은 지원을 하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