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못
 
 
사방은 막힘없이 열려 있다.
그 너른 품으로 살아있는 모든 것을 보듬는다.
볼수록 경이롭고 숭고한 풍경이다.
풍경은 시선을 돌릴 때마다 한겹 한겹 제 몸을 열어 속살을 내놓고
오롯이 받아들이며, 보여주며 물결친다.
 
때론 살아가면서 푸른 하늘, 파아란 물빛, 시원한 바람이 한없이 그리울 때가 있다. 바쁜 일상에서 잠시 벗어나 자연을 만끽하고 싶은 분들이라면, 특히 연수원을 방문한 분들이라면 대구를 대표하는 도심 속 호수공원, 수성못을 방문해 보길 권하고 싶다.
 
대구광역시 수성구 두산동에 위치한 수성못은 범물동 용지봉에서 북서부로 뻗어 내린 줄기의 하부에 위치하여 주변의 완만한 산지와 함께 자연의 경관미를 이루고 있다. 수성못은 1925년 일제강점기에 농업용수 공급용으로 조성된 인공 못이다. 이 지역을 예전에는 ‘수성들’이라고 불렀다. 신천의 범람지로 토지가 비옥하였다고 하는데 누구나 한번쯤은 읽어 보았을 이상화 시인의 “빼앗긴 들에도 봄은 오는가”에서 “빼앗긴 들”이 이곳 수성들을 지칭한다고 한다.
 
수성못 주변에는 벤치와 수목, 산책로 유람선 선착장, 유람선, 바이킹, 범퍼카, 회전목마 등의 놀이시설을 갖춘 수성랜드가 어우러져 유원지를 형성하고 있다. 보트놀이와 오리배 등을 즐길 수 있는 수성못과 어린이 놀이터, 두산폭포 등 볼거리, 즐길거리가 가득하여 가족나들이와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 적격이다. 또한 2007년 9월 설치된 영상음악분수는 5월부터 10월까지 매일 4회 주간, 야간 공연을 하며 이색적인 볼거리를 제공한다.

5월 6월 7월 8월 9월 10월
분수쇼
운영시간
1시 1시 1시 1시 1시 1시
4시 4시 4시 4시 4시 4시
8시 8시 30분 8시 30분 8시 8시 8시
4시 4시 4시 4시 4시 4시
 
 
수성못
 
수성못 주변으로 좋은 카페들이 즐비하게 들어서 있어 수성못 야경을 보며 커피한잔의 여유를 즐기기에도 제격이다. 또한, 밤이 되면 버스킹(길거리 공연)도 펼쳐져 낮과는 또다른 분위기를 연출한다. 대구 3호선 모노레일 개통과 함께 3호선을 통해 수성못을 간다면 대구의 환상적인 야경을 두 배로 경험할 수 있다.
 
 
수성못
 
수성못은 풍경뿐만 아니라 맛집들도 유명하다. 어딜 가야 할지 몰라 방황하실 분들을 위해 대구시민들이 즐겨 찾는 맛집을 소개해 본다.

MIES 컨테이너 마루막창 XIN CHAO(신짜오)
양식 , 피자
떠먹는 피자가 인상적
막창 , 고기류
씹을수록 고소한 막창이 일미
월남 쌈 , 쌀 국수
대구에서 가장 유명한 베트남 음식점

주소 대구광역시 수성구 두산동
전화 ☎ 053-666-2863
교통안내
(중앙교육연수원에서 수성못까지)
● 814→TBC앞 정류장 하차→도보 13분(총 1시간)
● 518 → 율하역 5번역 하차 수성3-1 환승 → 한샘교회건너 하차 → 도보 11분 이동(1시간 10분)
● 급행5→ 중앙고등학교 건너 하차 → 신천시장 건너 로 이동 → 410 환승 → 두산동 주민센터 앞 하차 → 8분 소요(1시간 2분)
● 지하철 1호선→명덕역 하차→지하철 3호선 환승 →수성못역 하차
● 네비게이션에 “수성못” 검색(소요시간 30분)

맨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