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부 소속 전국 시·도교육연수원장 및 연수원 관계자 300여명이 3월 28일부터 29일까지 이틀간 더케이 지리산가족호텔(전남 구례)에서 제24회 전국교육연수원 발전협의회를 개최 하였다.

 


■ 전국교육연수원 발전협의회는 1990년 전국교육연수원장 협의회를 시작으로 2005년 발전협의회로 정식 출범하여 올해 24회째 협의회를 맞이하고 있으며, 전국 각 연수원의 우수사례 공유, 상호간 지원·협조체제 강화, 교육훈련 발전방안 모색을 목적으로 한다.

■ 또한, 발전협의회에서는 시·도교육연수원 과정운영 담당자의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하는 기획역량강화과정을 발전협의회 회의에 앞서 3월 27일부터 28일까지 연계 추진하였다.

■ 아울러 김영식 전 교육부 차관(백석예술대 총장)을 초청하여 ‘미래의 교육, 미래의 인재’란 주제의 특강을 실시하여 이 자리에 모인 전국 시·도교육연수원 관계자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 이번 회의에서 전국 시·도교육연수원 관계자들은 각 연수원의 특색사업과 우수사례를 공유하였고, 교직생애 단계별 맞춤형 연수 강화, 장기심화 능력향상 연수 표준 교육과정 개정, 연수만족도 및 자격연수 평가 시스템 개선 등 심도 있는 협의를 하였다.

■ 논의 및 건의한 안건들은 체계적으로 분류하여 중앙교육연수원에서 개선 가능한 것은 즉시 추진하고, 정책적인 사항은 교육부에 적극 건의하여 반영되도록 힘쓸 예정이다.

■ 이 자리에서 중앙교육연수원장(배성근)은 앞으로 시·도교육연수원과 교육부의 가교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연수원간 협조체제를 더욱더 강화해 나감으로써 연수원을 통한 대한민국의 교육발전을 위해 적극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맨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