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정 프로그램

재정강좌 및 재정상담

도박중독과 다른 중독의 가장 큰 차이점 중 하나는 재정적인 부분에서 문제가 크게 발생한다는 것입니다. 도박 빚은 도박중독으로 인한 결과이면서 동시에 치료를 어렵게 하는 걸림돌이 됩니다. 하지만 도박중독자들은 도박으로 인해 발생한 빚 또한 도박으로 해결하려는 악순환에 빠져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전문가의 도움 없이 복잡하게 얽혀있는 재정문제를 해결하는 것은 쉽지가 않습니다. 또한 도박중독에 대한 이해가 없는 재정전문가의 접근은 오히려 빚 문제만 악화시키는 결과를 초래합니다.
본 센터에서는 2015년 9월 15일, 단도박을 유지하며 재정문제를 합법적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재정강좌 및 개별재정 상담을 실시하였습니다. 도박중독 재정 컨설팅으로 많은 활약을 하고 있는 정승호 팀장(포도재무설계)을 초청해, 다양한 실례들을 중심으로 도박중독에서 많이 나타나는 재정문제를 알아보고 대처방안을 모색하는 자리가 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많은 분들이 도박채무 해결과 관련된 제도들을 구체적으로 배우고 재정문제를 개선해 나가는데 도움을 받으셨습니다.

“도박 빚에 관한 사례 대처 방안 등 많이 도움이 되었고, 해결책이 충분히 가능하다고 느꼈다.”

“친절한 답변, 명쾌한 답변, 사례를 통한 이해가 좋았다.”

 

법률강좌 및 불법도박단속관련 강좌

도박중독이 심화되면 이성적인 판단이 흐려지고 도박자금 마련을 위해서는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게 됩니다. 이로 인한 법적인 문제들이 추후 단도박을 하려고 결심하는 대상자들의 발목을 잡게 됩니다. 이미 발생한 문제의 경우는 어떻게 해결할 지에 대한 법률 전문가의 자문이 필요합니다. 또한 많은 분들이 손대고 있는 불법도박과 관련된 단속 및 처벌 강화에 대한 최신 정보를 교육함으로써 자신이 벌리고 있는 일이 무엇인지 바로 알도록 경각심을 갖게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본 센터는 2015년 11월 17일, 이러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상자와 가족들을 위하여 장동춘 변호사의 법률강좌와 대전지방경찰청 사이버수사대 강성민 경사의 불법도박단속관련 강좌를 개최하였습니다.

“불법추심 등 법적인 부분에 대해서 알게 되어 든든함을 느꼈다.”

“불법도박의 최근 처벌기준에 대해서 알게 되어 단도박의 필요성이 더 크게 느껴졌다.”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대전센터   |   대전광역시 서구 둔산서로 15(둔산동) 새천년빌딩 6층 | 대표번호 : 042-867-0075  |  팩스 : 042-867-0076
맨위로이동